안전불감증, 영화 <해운대 줄거리 내용>입니다~

이 작품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재난 영화 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저는 재난영화가 우리나라에 많이 만들어지는것을 보면 우리나라 정서가 잘 드러나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사실 이 작품도 보면 재난영화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다 가지고 있고~

어느거 하나 다른게 거의 없었어요! 다 그냥 일반 재난영화가 가지고 있는 흐름과 사건~

그리고 큰 틀들을 가지고 있었거든요!ㅎㅎ

 

 

 

 

근데도 계속해서 여러가지 상황들만 바꿔서 재난영화가 나오는 이유, 그리고 사람들이

보는 이유는 아마 우리나라 국민들이 안전불감증이 심해서 그런게 아닌가 싶은데요

이 작품도 보고 나면 쓰나미가 가진 힘, 그리고 그 공포가 얼마나 큰지에 대해서

알게 만들어주기도 하죠!

 

 

 

 

물론 이런게 영화가 가진 힘인거 같아요!

아무리 쓰나미라는게 무서운거다, 이렇게 피해야하고 이럴땐 이래야한다 라고

글로 배운다고 해서 그게 되는게 아니지만 이렇게 감정으로 배우게 되면 더 오래~

기억을 할 수 있으니까 말이에요!

 

 

 

재난이라는것, 그건 우리 인간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것이기는 하지만

이 작품을 보고 나면 적어도 그런것에 대한 자각은 키울 수 있게 만들어주거든요

 

 

 

 

저는 그래서 이런 재난영화들은 그냥 재미로 본다기보다 그냥 공부하는 과정으로 보기도 해요!

물론 실제 인생이 영화같지는 않겠지만 저는 더하면 더 했지~

덜하지는 않는다고 생각을 하거든요!ㅎㅎ

 

 

 

 

영화 내용은 정말 뻔했지만

쓰나미라는것이 가진 힘을 알게 해준 작품이라 저는 좋았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