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움과 관련된 것, <부끄러움이 말해주는 것들>입니다~

부끄러움이라는 감정은 어느 누구나 살아가면서 꼭 느끼게 되어있다고 생각해요

인간은 태어날때부터 부끄러움을 느끼도록 태어났다고 하잖아요!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살펴보자면, 옷을 제대로 갖추고 있지 않을때에는

그것이 굉장한 수치심으로 다가오고 부끄럽게 느껴질때가 있는데요!

그런것으로 부터 알 수 있는 다양한 것들에 대해 이 작품은 설명해주고 있어요!

우선 저는 부끄러운 감정에 대해서는 정말 그냥 그 자체만 느낄 뿐이지~

뭔가 자세한것을 파고들 생각을 못해봤는데요!

 

 

부끄러움이 말해 주는 것들
국내도서
저자 : 패트리샤 S. 포터-에프론(Patricia S. Potter-Efron),로널드 T.포터-에프론 / 김성준역
출판 : 팬덤북스 2016.10.07
상세보기

 

 

그래서 그런가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게 다가온 작품이었답니다!ㅎㅎ

수치심으로 부터 느낄 수 있는 다양한것들과 관계가 있는것들을 분석하면서

희망으로 다가설 수 있는것을 이 작품에서는 말해주고 있는것이죠!ㅎㅎ

사실 수치심과 희망은 전혀 다른 메세지 같고 오히려 반대되는 성향처럼

느껴지는 것이 더 당연하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는데요!ㅎㅎ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보고 있는 내내 약간 정말 이해가 되는듯한~

그런 느낌으로 읽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수치심이라는 것으로 부터 용기를 얻고 또 그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기회의 일환으로 받아들이게 된다는 점이에요!

저는 그 점이 정말 감사하게 생각되어졌던 작품이랍니다!!ㅎㅎㅎ

 

 

 

 

 

+ Recent posts